본문 바로가기
증상 및 원인

심장이 안 좋을 때 증상 12가지 체크하세요

by mongoose123 2022. 10. 26.
이 포스팅의 일부 위젯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모든 심장 문제가 명확한 경고 신호와 함께 오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심장 증상은 가슴에서도 발생하지 않으며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말하기가 항상 쉬운 것은 아닙니다.

보통 심장 문제는 60세 이상이거나 과체중이거나 당뇨병, 고콜레스테롤 또는 고혈압이 있는 경우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여기에서는 심장이 안 좋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 12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심장이 안 좋을 때 증상

 

1. 메스꺼움

 

심장이 안 좋을 때 증상 - 분명히 모든 메스꺼움이 심장마비와 같은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통증도 함께 느껴진다면 경보가 울려야 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앉아 있는데도 극심한 가슴 통증이 느껴지고 속이 울렁거린다면 구급차를 불러야 할 때입니다.


2. 복통이나 소화불량


소화불량 유형의 통증이나 가슴이나 배의 타는 듯한 느낌은 심장마비 또는 관련 심장 문제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 통증과 심장 통증은 분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3. 땀이 나는 느낌


심장이 안 좋을 때 증상 - 체육관에 갔을 때 또는 정말 더운 날에 땀을 흘리는 것은 걱정할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가슴 통증과 함께 뜨겁고 축축한 느낌이 든다면 구급차를 불러야 한다는 신호입니다.

 


4. 가슴 통증

 

심장마비의 전형적인 징후이지만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의학적 응급 상황일 수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합니다.

가슴에 통증이 있고 몸이 매우 불편하면 119에 전화를 걸어 가능한 한 빨리 구급차를 불러야 합니다. 심장마비인 경우 일반적으로 가슴이 무거움, 압박감 또는 압박감으로 설명됩니다. 사람들은 종종 그것을 '코끼리가 가슴에 앉았다' 또는 '가슴을 꽉 조이는 것 같은 느낌', 일종의 조이는 느낌으로 묘사할 것입니다.

힘을 들이고 있을 때 흉통이 발생하지만 멈추면 사라지면 협심증 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극도로 몸이 좋지 않은 느낌을 동반한 흉통은 119에 요청하기에 적절한 시기임을 의미합니다.

 



5. 다리 통증


심장이 안 좋을 때 증상 - 다리 통증은 흡연자와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에게 가장 흔합니다.

 

 

6. 멈추지 않는 기침


대부분의 경우 이것은 심장 문제의 징후가 아닙니다. 그러나 심장병이 있거나 자신이 위험에 처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그 가능성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흰색 또는 분홍색 점액을 생성하는 오래 지속되는 기침이 있으면 심부전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심장이 신체의 요구를 따라가지 못해 혈액이 폐로 다시 누출될 때 발생합니다.

 


7. 팔 통증


심장이 안 좋을 때 증상 - 팔 통증을 심장과 연관시키지 않을 수도 있지만 심장마비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통증이 팔, 특히 왼팔로 내려가거나 목으로 넘어가면 소화불량보다 심장과 관련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사라지지 않거나 심장병 증상이 있다는 것을 알고 GTN(글리세린 트리니트 레이트) 스프레이를 2~3회 사용해도 눈에 띄는 효과가 없으면 응급 의료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8. 턱이나 허리의 통증

 

심장마비의 경우 턱이나 등에 통증이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사라지지 않으면 병원을 찾으세요. 여성의 증상이 '고전적인' 흉통과 다를 가능성이 더 높다는 몇 가지 증거가 있으며, 여성이 진료와 치료를 받을 가능성이 적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9. 질식하는 느낌


심장이 안 좋을 때 증상 - '협심증'이라는 단어는 실제로 '질식'을 의미하며 때로는 목이 조이거나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압박하는' 또는 '질식하는' 감각을 묘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느낌이 계속되고 이전에 심장 문제 진단을 받은 적이 없다면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10. 부은 발목


특히 발목이 정말 커지면 심부전의 징후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매우 흔하고 많은 다른 원인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혈압약을 복용하면 발목이 부을 수 있습니다.


11. 극심한 피로


심장이 안 좋을 때 증상 - 항상 피곤함을 느끼는 것은 심부전뿐만 아니라 다른 상태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많은 환자들이 심부전이 있든 없든, 협심증이 있든 없든 피곤하다고 말합니다. 너무 구체적이지 않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피곤하고 오랜 시간 일했거나 늦게까지 깨어 있었다면 그것은 아마도 당신의 심장 때문이 아닐 것입니다. 그러나 극도의 피로를 느끼기 시작하고 생활 방식이 바뀌지 않았다면 병원을 찾는 거이 좋습니다.

 

12. 불규칙한 심장 박동 

 

이것은 현재 뜨거운 주제이며 불규칙한 심장 박동을 진단하는 데 많은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조사를 위해 사람들에게 나눠주는 심장 모니터를 감사했는데 약 700명 중에서 심방세동(뇌졸중 위험을 높일 수 있음)이 있는 사람은 약 20명에 불과했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무해한 추가 이소성 박동을 받았습니다.

빠른 심장 박동은 일반적으로 양성이며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제안합니다. 자신의 심장 박동을 인식하는 것은 정말 흔한 일이며 그 자체로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심장이 너무 빨리 뛰고 불규칙하게 뛴다면 그때가 병원을 찾을 때입니다.

 

 

☞ 읽을만한 다른 글

심장마비 전조 증상 5가지

심장에 좋은 음식 11가지

혈액 순환이 안 되면 나타나는 증상 10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