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 조절은 모든 당뇨병 치료 계획의 중심에 있습니다. 고혈당 또는 고혈당증은 주요 관심사이며 제1 형 및 제2 형 당뇨병 환자에게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주요 종류가 있습니다.
공복 고혈당증. 이것은 당뇨병을 앓고 있는 환자의 혈당으로, 적어도 8 시간 동안 먹거나 마시지 않은 후 130mg/dL (데시리터 당 밀리그램) 보다 높습니다.
식후 또는 식사 후 고혈당증. 이것은 당신이 먹은 후 2시간 후에 180 mg/dL보다 높은 혈당입니다. 당뇨병이 없는 사람들은 실제로 크지 않는 한 식사 후 혈당 수치가 140mg/dL 이상인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빈번하거나 지속적인 고혈당은 신경, 혈관 및 장기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심각한 상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제1 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케톤 산증이라고 불리는 혈액에 산이 축적되기 쉽습니다.
제2형 당뇨병이 있거나 위험이 있는 경우, 극도로 높은 혈당은 신체가 설탕을 처리할 수 없는 치명적인 상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것은 고혈당 고 삼투압 비 케톤 증후군(HHNS)이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더 자주 오줌을 누고 나중에는 덜 자주 소변을 보지만 소변이 어두워지고 심하게 탈수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혈당이 높을 때 증상 9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혈당이 높을 때 증상 9가지
1. 평소보다 배가 고프지만 체중이 빠짐
혈당이 높을 때 증상 - 통제되지 않은 고혈당을 앓고 있는 많은 사람들은 평소보다 배가 고프다는 것을 알게 되어 다식증이라는 증상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당신이 더 많이 먹고 있지만, 혈당 수치가 너무 높으면 명백한 이유 없이 체중을 감량할 수 있습니다.
몸은 선호하는 원천 인 포도당에서 에너지를 얻지 못하기 때문에 근육과 지방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몸이 에너지를 위해 근육과 지방을 분해하기 시작하면 의도하지 않고 건강에 해로운 체중 감소를 경험하게 됩니다. 체중과 식욕의 이러한 변화 외에도 근육의 약점을 느낄 수 있으며 더 자주 낙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끊임없이 피곤함과 피로감
혈당이 높을 때 증상 - 피로와 극심한 피로는 통제되지 않은 혈당의 증상이라고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신체가 인슐린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거나 충분한 양의 인슐린을 가지고 있지 않을 때, 설탕은 에너지로 사용되기 위해 우리 세포에 들어가기보다는 우리의 혈액에 머물러 있습니다. 또한 빈번한 배뇨는 탈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3. 목이 마르고 평소보다 소변을 봐야 함
혈당이 높을 때 증상 - 이것은 너무 높은 혈당의 일반적이지만 그렇게 명백하지 않은 신호입니다. 정말로 목이 마르고 평소보다 더 많이 마셔야 합니다. 다뇨증으로 알려진 과도한 배뇨는 포도당이 혈액에 축적되고 신장이 여분의 포도당을 제거하기 위해 더 열심히 일하기 시작할 때 발생합니다.
신장이 혈당을 유지하고 조절하여 정상 수준으로 돌아갈 수 없다면 과도한 설탕이 소변을 통해 몸 밖으로 흘러나옵니다. 탈수되어 현기증이 날 수 있습니다.
4. 눈에 띄게 흐릿한 시력과 잦은 두통이 생김
혈당이 높을 때 증상 - 시력이 예전만큼 명확하지 않고 상황이 약간 흐릿하게 보일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높은 혈당 수치는 액체가 새어 들어와 눈에 렌즈가 부어오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렌즈의 모양이 변경되어 초점을 제대로 맞출 수 없어 시야가 흐려집니다. 또한 직장에서 고군분투하고, 운전에 어려움을 겪고, 잦은 두통으로 고통받을 수도 있습니다.
5. 평소보다 더 천천히 치유되는 경향이 있는 염증 발생
혈당이 높을 때 증상 - 상처, 긁힘, 타박상 및 기타 상처는 통제되지 않은 혈당이 있을 때 더 천천히 치유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은 신경 손상을 일으키고 순환에 영향을 미치며, 특히 다리와 발의 순환에 영향을 미치며, 이는 그 부위에 충분한 혈류가 없기 때문에 치유를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사소한 상처조차도 감염되기 쉽기 때문에 매우 심각해질 수 있으며 심지어 발을 절단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발 궤양이 생기면 양말에 배액이 스며들거나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6. 손이나 발에 따끔 거림과 마비가 발생
혈당이 높을 때 증상 - 앞서 언급했듯이, 조절되지 않는 혈당은 당뇨병성 신경 병증으로도 알려진 신경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당신이 알아차릴 수 있는 것은 손과 발의 따끔 거림이나 마비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손과 발에도 통증을 경험합니다. 신경 병증은 오랫동안 당뇨병을 앓은 사람들에게 가장 흔하지만, 제대로 조절되지 않는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물집, 건조 또는 기타 피부 변화 생김
혈당이 높을 때 증상 - 여분의 피부의 작은 조각은 특히 당뇨병이 있고 체중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려는 경우 피부의 주름에 형성될 수 있다고 합니다. 부드러운 피부의 어둡고 두꺼운 부위는 목이나 손, 겨드랑이, 얼굴 또는 기타 부위의 뒤쪽에 형성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인슐린 저항성의 징후가 될 수 있습니다. 물집, 감염, 건조, 가려움, 변색 및 피부의 이상은 모두 고혈당의 경고 징후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피부 변화가 발생하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8. 평소보다 효모 감염이 더 자주 발생
혈당이 높을 때 증상 - 고혈당증은 생식기 효모 감염이 더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범인은 종종 ADA에 따라 칸디다 알비 칸스로 알려진 효모 (곰팡이)의 일종입니다. 질병 통제 예방 센터에 따르면, 여성의 증상은 다음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질 가려움증, 발적 또는 통증, 성교 중 통증, 배뇨 중 통증이나 불편함, 두껍고 비정상적인 질 분비물
효모 감염은 당뇨병이 없는 사람들에게 흔하지만, 혈액에 포도당이 더 많으면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더 큽니다. "효모는 포도당을 먹고, 혈당이 높으면 요로에 포도당이 더 많습니다.
9. 잇몸이 부어 오르거나 출혈하여 감염 위험 높아짐
혈당이 높을 때 증상 - 잇몸 질환은 당뇨병의 합병증이며, 국립 당뇨병 및 소화기 및 신장 질환 연구소에 지적합니다. 또한 ADA에 따르면 감염에 대한 신체의 반응이 혈류로 더 많은 포도당을 방출하기 때문에 당뇨병을 통제하기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타액에는 포도당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더 많이 함유될수록, 입안의 음식과 결합하여 플라크를 형성하고 잇몸 질환을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더 많이 먹일 수 있습니다. 증상은 처음에는 붉은색 또는 염증이 있는 잇몸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치주염으로 진행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잇몸이 치아에서 멀어지거나 고름이나 궤양의 출현 또는 치아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혈당을 조절하고 잇몸과 치아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치과 전문가를 만나십시오.
☞ 읽을만한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