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건강 정보

탈수 증상 대처법 6가지

by mongoose123 2022. 7. 11.
이 포스팅의 일부 위젯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탈수는 주로 불충분한 물 또는 수분 섭취, 수분 손실, 때로는 둘 다인 경우 발생합니다. 

사람의 몸은 땀과 호흡, 배뇨, 그리고 눈물과 타액을 통해 정기적으로 수분을 잃습니다. 이러한 체액을 보충할 만큼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탈수가 발생하며, 이는 차례로 신체의 염분, 이온 등의 불균형을 일으켜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물과 기타 액체를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누구나 탈수될 수 있지만 어린아이와 노인은 더 취약합니다. 탈수는 신체의 수분 양이 적고 탈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질병 또는 약물로 인해 노인에게 일반적입니다.

탈수를 치료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경구 수분 보충 용액을 복용하고 체액 손실의 근본 원인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경증 또는 중등도의 탈수증이 있는 경우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수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물이 최선의 선택이지만 전해질 용액, 과일 주스 또는 맑은 국물을 마실 수도 있습니다. 위장 자극을 피하기 위해 한 번에 작은 모금을 마시고 주스를 물로 희석하십시오. 커피, 차, 탄산음료, 알코올음료는 이뇨제이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탈수 증상의 3단계 )


경증: 경미한 탈수는 체액 손실로 인해 5~6g의 체중 감소 를 유발할 수 있으며 사람은 피로, 피로 또는 근육 경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전해질 에도 약간의 불균형이 있습니다.


중등도: 중등도의 탈수는 체액 손실로 인해 7~10% 의 체중 감소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환자는 저혈압, 배뇨 감소, 빠른 심장 박동, 건조한 피부와 같은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중증: 심한 탈수는 10% 이상의 체중 감소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증상에는 실신, 발작 및 근육 경련 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 단계는 특히 부정맥이 발생하는 경우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탈수의 증상으로는 어두운 소변, 어지럽거나 어지럽거나 약한 느낌, 식욕 상실, 변비, 발열 또는 오한, 뺨이 붉어지,  발이 부음, 심박수는 빠르지만 혈압이 낮음, 두통, 혼란 또는 환각, 갑자기 입이나 목이 마름, 설사 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에서는 탈수증의 징후나 증상이 보이면 집에서 조치를 취하여 상태가 악화되기 전에 할 수 있는 탈수 증상 대처법 6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탈수 증상 대처법



1. 물을 조금씩 마십니다.

 


2. 전해질이 풍부한 음료를 마시십시오.

 

물 4컵에 소금 ½작은술과 설탕 5~6작은술을 넣으면 가정용 보충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열사병에 도움이 되고 신체의 전해질 균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보리 물을 마십니다.

 

 

4. 몸에 활력을 주고 에너지를 공급하는 비타민 B와 소금이 풍부한 쌀뜨물을 마십니다.

 

 

5. 코코넛 워터와 같이 수분 함량이 높은 음료를 마십니다.

 

이러한 음료에는 설사나 구토로 인해 손실된 전해질을 보충할 수 있는 염분과 미네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6 바나나를 먹습니다.

 

바나나에는 약 70%가 수분과 칼륨과 같은 신체 보충에 도움이 되는 필수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