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실금은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문제로, 미 비뇨기과 협회에 따르면 남성과 여성의 25~33%가 요실금을 경험합니다.
요실금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흔합니다. 30~60세 여성의 약 30%가 이 질환을 앓는 것으로 생각되는 반면 남성의 1.5~5%가 이에 해당합니다.
요실금은 의도하지 않은 소변 배출입니다.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생각되는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다음과 같은 여러 유형의 요실금이 있습니다.
복압성 요실금 – 방광에 압력이 가해질 때 소변이 새는 경우(예를 들어 기침을 하거나 웃을 때)
절박성 요실금 - 갑자기 소변을 보고 싶은 충동을 느끼거나 그 직후에 소변이 새는 경우
넘침 요실금(만성 요폐) – 방광을 완전히 비울 수 없어 소변이 자주 새는 경우
완전 요실금 – 방광이 소변을 전혀 저장할 수 없어 지속적으로 소변을 보거나 자주 새는 경우
스트레스성 요실금과 절박성 요실금이 함께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요실금 증상
요실금의 주요 증상은 소변이 새는 것입니다. 이것은 소변이 계속 뚝뚝 떨어지거나 이따금 새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요실금이 있는 경우 소변량이 많거나 적을 수 있습니다. 요실금의 유형에 따라 다양한 이유로 누출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소변이 누출될 수 있습니다.
운동할 때
기침할 때
웃을 때
재채기할 때
소변을 보고 싶어도 제시간에 화장실에 가지 못할 때
소변을 보기 위해 한밤중에 일어나야 할 때(야뇨증)
요실금의 원인
복압성 요실금은 일반적으로 골반저 근육 및 요도 괄약근과 같이 배뇨를 방지하는 데 사용되는 근육의 약화 또는 손상의 결과입니다.
절박성 요실금은 일반적으로 방광을 조절하는 배뇨근의 과잉 활동의 결과입니다.
범람성 요실금은 방광이 완전히 비워지지 않거나 막혀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실금의 원인은 출생 시 방광의 문제, 척추 부상 또는 방광과 주변 부위(누공) 사이에 형성될 수 있는 작은 터널과 같은 구멍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특정 요인이 요실금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임신과 자연분만
비만
요실금의 가족력
나이
요실금의 예방
요실금을 예방하는 것이 항상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발생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조치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건강한 체중 유지
알코올 피하기 또는 줄이기
활동성 유지 - 특히 골반저 근육 강화
건강한 체중
비만하면 요실금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생활을 통해 건강한 체중을 유지함으로써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