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상태는 눈 문제와 연결되며, 다음 조건 중 하나에 대한 가족력이나 개인 병력이 있는 경우 시력을 보호하기 위해 취해야 하는 예방 조치에 대해 안과 전문의와 상의해야 합니다. 당뇨병, 뇌졸중, 자간전증, 건선, 편두통 역시 시력을 악화시킬 수 있는 상태입니다.
시력이 나빠지는 일반적인 원인은 습관과 생활 방식에 뿌리를 두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의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정 가족 병력도 시력 문제의 발병을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나이와 관련된 시력 문제를 제거하는 굴절 이상(근시, 원시, 난시 등)은 현재 가장 흔한 눈 문제입니다.
시력이 나아지기 위한 지름길은 없습니다. 그러나 시력에 유익한 비타민 A와 루테인을 더 많이 섭취하도록 식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식단에 당근, 콩나물, 고구마, 시금치를 추가해 보세요. 하룻밤 사이에 변화를 주지는 않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저조도와 야간 시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력을 개선하는 또 다른 방법은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보다는 교정 렌즈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는 시력이 갑자기 나빠지는 일반적인 이유 1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수분 섭취 부족
시력이 갑자기 나빠지는 이유 -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눈이 탈수되기 쉽습니다. 이로 인해 붓고 건조하며 충혈된 눈이 됩니다. 하루에 마셔야 할 정확한 양은 없지만, 남성의 경우 15.5컵, 여성의 경우 11.5컵 정도를 섭취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수분 공급 상황을 가장 잘 보여주는 것은 소변 색깔입니다. 연한 노란색의 소변을 목표로 합니다. 맑은 소변은 당신이 과도하게 수분을 섭취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2. 잘못된 식단
물 섭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것처럼 몸에 들어가는 음식도 주의해야 합니다. 잘못된 식단은 눈에 좋지 않습니다. 우리의 눈이 좋아하는 음식에는 잎이 많은 채소, 계란, 견과류 및 해산물이 있습니다.
3. 수면 부족
시력이 갑자기 나빠지는 이유 - 사람이 밤에 6~8시간 미만의 수면을 취하기 시작하면 눈의 피로와 긴장이 시작될 수 있습니다. 휴식이 필요한 사람은 당신뿐만이 아닙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눈에 지속적으로 윤활유를 공급할 시간을 줍니다.
4. 눈을 너무 자주 비비는 것
눈을 비비는 것은 무해한 습관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눈 문제가 새로 생기거나 악화될 수 있습니다. 눈을 너무 자주 비비면 근시와 녹내장이 악화되어 시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원추 각막은 실제로 과도한 눈 문지름으로 인해 시작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각막이 둥글어야 할 때 원뿔 모양으로 변형되고 얇아지는 것입니다.
5. 너무 오래 화면을 쳐다보는 것
시력이 갑자기 나빠지는 이유 - 컴퓨터로 장시간 작업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책을 읽는 것은 안구 건조, 흐릿한 시력 및 기타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컴퓨터 눈의 피로는 디지털 화면 보호 안경으로 해결할 수 있지만 화면 사용 시간을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20분마다 규칙적으로 휴식을 취하여 화면에서 시선을 돌리고 멀리 있는 물체를 관찰하고 눈을 쉬십시오. 또한 눈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약 10번 정도 천천히 눈을 깜박여야 합니다.
6. 시력 검사를 하지 않는 것
검안사는 정기적인 안과 검진 중에 시력 문제와 안과 질환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경고 표시가 없으면 이러한 문제에 대한 예방 조치가 거의 없습니다. 검안사와 약속을 잡는 것이 처음에는 번거로울 수 있지만 눈 건강을 위한 현명한 장기적 투자입니다.
7. 흡연
시력이 갑자기 나빠지는 이유 - 흡연과 건강 문제를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눈이 떠오르는 것은 눈이 아닐 것입니다. 심장병과 폐암은 흡연자에게 주요 관심사이지만 시력 상실도 마찬가지입니다. 흡연으로 악화되는 가장 흔한 눈 상태 위험은 연령 관련 황반 변성 녹내장, 안구 건조 및 백내장입니다.
실제로 흡연자는 비흡연자에 비해 황반 변성이 발병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흡연자는 또한 백내장을 일으킬 가능성이 더 큽니다.
8. 햇빛으로부터 눈을 보호하지 않음
광각막염은 눈 표면의 일광 화상입니다. 그러나 햇볕에 그을린 눈은 선글라스를 자주 착용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문제 중 하나일 뿐입니다. 태양으로부터 눈을 보호하지 않는 사람들은 황반 변성, 암 및 백내장에 걸릴 가능성이 더 큽니다.
9. 어두운 곳에서 장기간 작업하기
시력이 갑자기 나빠지는 이유 - 하루 종일 화면을 쳐다보고 있으면 눈이 다칠 수 있는 것처럼 어두운 곳에서 작업하면 비슷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은 초점을 맞추기 위해 더 열심히 일해야 하므로 피로를 유발하여 눈의 피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희미한 빛이 시력에 좋지 않은 것처럼 밝은 빛도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작업 공간과 집을 확인하고 눈을 편안하게 하기 위해 필요한 변경을 하십시오.
10. 콘택트렌즈를 장시간 빼지 않을 때
특히 바쁠 때 렌즈를 빼는 것을 잊기 쉽습니다. 그러나 밤새 렌즈를 착용하면 각막의 산소 결핍으로 인해 눈과 시력에 손상을 주어 혈관 성장(신생혈관 생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투명한 각막이 결과적으로 흐릿해져서 시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손상된 각막은 또한 감염과 궤양의 위험이 증가함을 의미합니다.
11. 흡연
시력이 갑자기 나빠지는 이유 - 흡연은 백내장 발병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갑상선 안질환이라고도 하는 발병의 주요 원인입니다. 흡연으로 인해 발생하는 많은 연기는 눈 손상을 가속화하고 실명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12. 화장
눈 화장, 특히 마스카라를 정기적으로 교체하지 않으면 안구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무시하면 박테리아, 곰팡이 및 효모가 생길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눈의 감염인 다래끼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부어오름과 분비물이 생기기도 합니다.
사용하기 전에 손을 씻고 라벨에 표시된 유효 기간이 지난 화장품은 사용하지 마십시오.
13. 호르몬 문제
임신이나 폐경기와 같이 호르몬 수치가 변동하면 눈에 여러 가지 변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의 모양이 바뀔 수 있으므로 처방을 변경해야 하거나 콘택트 렌즈를 착용하는 것이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게 다가 아닙니다. 폐경기가 눈 건강을 망칠 수 있다고 걱정한다면 당신 말이 맞을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폐경 후 여성들은 눈이 따끔거리고 불편함을 느끼는 안구건조증을 경험합니다. 이것은 종종 흐릿한 시야와 증가된 빛 감도를 동반하며 에어컨과 같은 건조한 환경에서 악화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