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버섯은 피부의 어두운 부분으로, 보통 자외선 빛에 노출된 부위에 발생하며 0.2~1cm 정도의 크기로 형성됩니다. 검버섯은 얼굴, 손 또는 팔과 같이 햇빛에 노출되는 피부 부위에 자주 나타나며, 미용상의 이유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검버섯이 생기는 이유와 치료, 예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검버섯이 생기는 이유
검버섯이 생기는 이유 - 검버섯은 멜라닌이 모이거나 뭉친 부위에 나타납니다. 멜라닌은 피부에 색소를 주는 물질입니다.
자외선 빛이 피부에 닿으면 멜라닌 생성이 빨라집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과정은 검버섯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방사선 요법과 같은 의학적 치료 후에도 검버섯이 생길 수 있습니다.
검버섯은 50세 이상의 성인에게 더 흔하지만 누구나 생길 수 있습니다.
밝은 피부를 가지고 있다거나, 심한 일광 화상의 병력이 있는 사람, 태양 빛에 오래 노출될 경우 더 생기기 쉽습니다.
검버섯의 치료
일반적으로 검버섯은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미용상의 이유로 없앨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치료 옵션이 있습니다.
토픽
피부를 밝게 하기 위해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크림, 로션 또는 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옵션에는 하이드로퀴논(Eldoquin®, Lustra®, Melanex™), 코르티코스테로이드 Dermovate®) 또는 레티노이드(Retin-A®, Atralin™, Renova®)가 있습니다.
케미컬 필링
케미컬 용액을 사용하여 피부 외층을 안전하게 제거하는 트리트먼트입니다. 피부과 전문의는 최상의 결과를 위해 미세 박피술 또는 냉동 요법과 함께 화학 박피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냉동 요법
피부과 전문의는 검버섯을 동결시켜 멜라닌 생성 세포를 손상시킵니다. 냉동 요법은 효과가 빠르지만 불편할수 있습니다.
피부 박리
피부과 전문의는 장치나 스크럽과 같은 각질 제거제를 사용하여 검버섯을 부드럽게 합니다. 피부 박리는 결과를 보는 데 더 오래 걸리지만 효과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16주 동안 일주일에 두 번 치료를 받은 환자 5명 중 2명의 검버섯이 사라졌습니다.
레이저 시술
레이저는 멜라닌 생성 세포를 파괴하거나 피부의 최상층을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검버섯을 제거하기 위해 한두 번의 레이저 치료만 필요합니다.
검버섯의 예방
검벗서을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자외선과 태양 손상 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다음 사항을 시행하십시오.
매일 최소 SPF 30의 광역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2시간마다 덧바르십시오.
햇빛이 가장 강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는 태양 노출을 피합니다.
챙이 넓은 모자, 긴팔 또는 바지와 같은 보호복을 착용하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