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차에는 염증과 싸우고 면역 체계에 도움이 되는 허브가 들어 있어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비염에 주 원인이 되는 계절성 알레르기 일반적으로 봄, 여름, 초가을에 나타납니다. 기본적으로 알레르기는 꽃가루, 풀 또는 기타 일반적인 환경 알레르기 항원에 대한 신체 면역 반응의 일부입니다.
여기에서는 알레르기를 완화시켜 주는 비염에 좋은 차 10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생강차
비염에 좋은 차 - 생강차는 메스꺼움에 대한 천연 치료제로 종종 칭찬을 받지만, 기질적인 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0년 연구에 따르면 생강과 같은 천연 성분은 알레르기와 부비동염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차로 만들 수 있습니다.
만드는 법: 껍질을 벗긴 생 생강을 4~6장 얇게 자릅니다(더 강하게 만들고 싶다면 더 추가하세요). 중간 냄비에 물 2컵을 채웁니다. 생강 조각을 물에 넣고 10~20분 동안 약하게 끓입니다(더 오래 끓일수록 차는 더 강하고 매운 맛이 납니다).
2. 레몬 껍질 차
레몬은 이미 강력한 비타민 C 로 가득 차 있지만 껍질만 사용하여 강력한 차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2010년 연구에 따르면 자몽, 레몬, 라임, 오렌지와 같은 감귤류의 껍질에는 높은 수준의 항산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레몬 주스가 알레르기 비염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만드는 방법: 신선한 레몬을 잡고 조심스럽게 껍질의 절반을 벗겨냅니다. 머그에 껍질을 넣고 끓는 물 2컵을 넣습니다. 약 5분 동안 가파르게 둡니다. 말린 레몬 껍질을 같은 시간 동안 담가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3. 페퍼민트 차
이 차는 식혀서 인후염에 좋습니다. 그러나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에 대한 일부 연구 에 따르면 페퍼민트가 코막힘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06년 리뷰에 따르면 페퍼민트 차는 항균 및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4. 감초 뿌리차
감초 뿌리는 감초 식물에서 추출한 허브입니다.
2011년의 연구에 따르면 이 허브가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예: 계절성 알레르기로 인해 붓기를 유발하는 종류). 또한 특정 곰팡이,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를 죽입니다.
그리고 더 많은 인간 연구가 확실히 필요하지만 쥐에 대한 2018년 연구에 따르면 감초는 기침 빈도를 최대 78%까지 감소시켰습니다.
5. 녹차
녹차에는 항알레르기 효과로 알려진 메틸화 카테킨과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2013년 연구에 따르면 녹차는 삼나무 꽃가루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의 증상을 줄이는 데 특히 유용합니다.
6. 강황 차
강황은 유명한 항염증제입니다. 활성 성분인 커큐민에는 면역 기능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항염, 항바이러스 및 항균 특성이 많이 있습니다.
강황 차를 통해 이러한 항염증 효과를 섭취 하면 알레르기 비염으로 인한 자극과 붓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허브가 인간의 알레르기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2008년 연구 에 따르면 강황이 쥐의 알레르기 반응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만드는 방법: 끓는 물 2컵에 강황 가루 1~2티스푼을 추가합니다. 약 10분 동안 끓인 다음 컵에 따라냅니다.
7.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 차는 긴장을 풀고 위안을 주는 음료이지만 알레르기 비염 환자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항원에 대한 면역 체계의 반응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인 염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8. 루이보스 차
루이보스 허브티인 "홍차" 는 알레르기 반응의 중요한 요소인 히스타민의 방출을 차단하는 여러 천연 성분(루틴 및 케르세틴과 같은 바이오플라보노이드)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루이보스 차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알레르겐을 대사하고 피부 자극을 포함한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머위 차
터키의 알레르기 비염에 대한 약초 치료법을 살펴본 2013년 연구에 따르면 머위 차가 알레르기 증상 완화에 항히스타민제 펙소페나딘(알레그라라고도 함)만큼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06 년 연구에서는 머위가 쥐의 알레르기 반응을 억제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인간에 대한 2001년 연구에서 1주일 동안 머위 알약을 복용한 참가자들은 알레르기 증상이 개선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10. 쐐기풀 차
쐐기풀은 북미, 유럽 및 아시아에서 자라는 다년생 꽃 식물입니다. 이 일반적인 식물은 실제로 먹을 수 있지만, 한약 및 전통 민간 요법에서도 사용됩니다.
2018년 한 리뷰에서는 알레르기 반응과 관련된 수용체와 효소에 대한 쐐기풀의 효과를 조사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일반적인 꽃가루 알레르기 증상에 도움이 되는 치료법이라는 증거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