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상 및 원인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 원인 5가지

by mongoose123 2022. 8. 23.
이 포스팅의 일부 위젯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은 무릎 삼출액이라고 불리는 상태입니다. 무릎 삼출액은 한쪽 또는 양쪽 다리의 무릎이 붓고 무릎 통증이 특징입니다. 무릎 삼출은 부상, 질병 또는 무릎 과사용의 세 가지 이유 중 하나로 발생합니다.

무릎 삼출액은 무릎 관절 주변 조직이나 관절 주변 조직에 체액이 차서 발생합니다. 원인에 따라 다른 유체가 이러한 공간을 채울 수 있습니다. 체액은 혈액, 활액 또는 요산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의 원인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

 

1. 관절염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 - 골관절염 및 류마티스 관절염은 일반적으로 노인에게 영향을 미치는 상태입니다. 관절염이 있는 사람이 무릎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관절의 땀샘이 평소보다 더 많은 액체(윤활유)를 분비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체액이 축적되고 무릎 삼출액이 발생합니다.

 

 

2. 무릎 부상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 - 사람들은 일상 생활에서 항상 부상을 입습니다. 사람이 넘어지거나 사고를 당하면 근육이 찢어지고 인대나 뼈가 골절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상은 무릎 통증과 부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무릎의 물은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부러진 뼈가 다리의 혈관을 방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무릎 관절 내 출혈이 발생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혈액이 축적되어 무릎이 부어오릅니다. 두 번째 방법은 활액(관절의 부드러운 움직임을 유지하기 위해 배설되는 액체)의 축적입니다.


3. 통풍과 가성 통풍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 - 통풍과 가성 통풍 모두 무릎 관절 내에 결정이 축적됩니다. 액체가 관절로 스며들면 관절이 팽창하여 무릎이 붓고 무릎 통증이 동반됩니다.

 

 

4. 슬개골 활액낭염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 - 일부 부상은 만성입니다. 그들은 발현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고 활액낭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활액낭염은 무릎 관절의 체액이 주변 조직에 축적되기 시작할 때입니다. 그 결과 조직이 부풀어 오르고 무릎 삼출액이 발생합니다.

 

5. 종양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 - 무릎 관절에서 종양이 자라면서 주변 조직과 혈관을 압박하여 체액을 축적하여 부풀어 오릅니다.

경미한 무릎 통증에 대해 즉시 의사의 진찰을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무릎을 올리고 냉찜질하고 일반 의약품(애드빌, 타이레놀 등)을 복용하는 것만으로 충분합니다. 통증이 심하거나 통증과 부기가 재택 치료에 반응하지 않거나 무릎이 붉어지고 만졌을 때 따뜻하면 병원을 찾으십시오.

체액 축적의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원인이 확인되면 의사는 적절한 치료를 처방할 수 있습니다. 무릎 삼출액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무릎에 영구적인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읽을만한 다른 글

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 10가지

무릎 관절염 초기 증상 6가지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원인 5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