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은 경상북도 중동부에 있으며, 동쪽으로는 영덕군과 포항시, 서쪽으로는 안동시·의성군·군위군, 남쪽으로는 영천시, 북쪽은 영양군과 접하고 있습니다. 모든 지역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자연환경이 아름답고, 겨울에 상당히 춥습니다. 폐쇄적인 지리적 특징으로 인해 청송 교도소가 있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여기에서는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알아보겠습니다.
1. 주왕산 국립공원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상의리)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왕산에 국립공원에는 천년고찰인 대전사를 비롯한 사찰과 계곡, 아름다운 폭포와 굴, 주산지 등 볼거리가 많고, 주왕산(720m), 가메봉(882m) 등의 산봉우리가 있습니다. 또한 희귀수목인 망개나무를 비롯하여 둥근잎 꿩의 솔나리, 노랑무늬붓꽃, 비름 등 식물자원 888종과 수달, 너구리 등 동물 900여종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3000원 / 중고등학생, 군인(사병) 1,000원 / 어린이 600원이고 주차료는 주말 5,000원, 평일 4,000원입니다.
2. 군립청송야송미술관 (경북 청송군 진보면 경동로 5162)
군립청송야송미술관은 폐교인 신촌초등학교를 꾸며 세련된 감각의 미술관으로 새롭게 단장하여 여러 전시실과 미술도서관 등 부대시설과 함께 2005년 4월 29일 열었습니다. 미술관에는 화첩, 병풍, 도예작품 등 총 365점이 소장되어 전시중이며, 1년에 3~4회 유명한 화백을 모시고 초대전을 개최합니다.
입장료, 주차료는 무료입니다.
3. 주산지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주산지리 73)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산지 1720년 조선조 경종원년에 착공하여 이듬해 10월에 완성된 저수지입니다. 주산지에는 특히 150년 묵은 왕버들이 자생하고 있는데, 그 모습이 아름다워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관광 명소입니다.
주차는 무료입니다.
4. 객주문학관 (경북 청송군 진보면 청송로 6359)
조선시대 19세기 말 팔도를 누빈 보부상들을 위주로 민중사를 생생하게 그려낸 작가 김주영의 대하소설 객주
를 테마로 개관한 객주문학관은 폐교된 진보 제일고 건물에 소설도서관, 스페이스 객주, 전시관, 영상 교육실, 창작 스튜디오, 세미나실, 연수 시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객주문학관은 특정 인물 및 작품에 관한 자료를 수집, 전시하는 기능에만 머물지 않고 주민과 소통하고 지역 사회 문화계에 이바지하며 다양한 예술인들의 창작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입장료는 어른 - 2,000원 / 청소년, 군경 1,500원 / 어린이 1,000원이고, 주차료는 무료입니다.
5. 달기약수탕 (경북 청송군 청송읍 약수길 16)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달기약수탕은 철, 탄산 성분 등이 함유돼 위장병, 피부병에 효능이 있다고 전해져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옛 지명이 청송군 부내면 달기동이라 하여 달기약수라 불리게 되었습니다.
주차료는 무료입니다.
6. 청송얼음골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팔각산로 230)
주왕산에서 영덕군 옥계계곡을 가다보면 시원한 얼음골 인공폭포가 나타납니다. 계곡 주변은 여름에 기온이 32℃가 넘으면 얼음이 어는 곳으로, 계곡의 징검다리를 건너면 약수터에서 시원한 생수가 나옵니다.
주차는 무료입니다.
7. 절골계곡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주산지리)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절골계곡은 주왕산에서도 경치가 빼어난 곳으로, 햇빛이 비치거나 비 내릴 때 모습이 달라 보이는 곳입니다. 옛날에는 절이 있어서 이름이 절골이 되었습니다.
주차료는 무료입니다.
8. 산소카페 청송정원 (경북 청송군 파천면 신기리 728)
산소카페 청송정원은 여러 빛깔의 아름다운 백일홍 꽃과, 회전계단형 전망타워, 중앙무대(데크), 천국의 계단(전망대), 각종 조형물 및 사진 찍는 장소가 마련되어 있으며, 주차장에는 청송백자 전시 및 판매장, 농특산물 판매장도 마련돼 있어 관광 명소로 유명합니다.
입장료 3,000원, 주차는 무료라고 합니다.
9. 항일의병기념공원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청송로 4123)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항일의병 기념공원은 을미사변을 계기로 전국적으로 봉기한 항일의병과 연계한 청송지역의 의병활동 격전지를 성역화하여 의병 활동에 대한 경외심 고취와 전통 정신문화의 역사교육의 장소로 지어졌습니다.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10. 신성계곡 (경북 청송군 안덕면 신성리)
신성계곡은 굽이치는 하천과 소나무 숲을 따라 이어져 있으며 여름철 휴가지로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직장인들의 단체 행상 장소, 피서지로 최적이며, 방호정에서 고와리 백석탄에 이르는 15km의 계곡 전체가 청송8경의 1경으로 지정되어 있기도 합니다.
주차료는 무료입니다.
댓글